이번 시간에는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에 관하여 다뤄보겠습니다. 역방쿠라고도 엄마들 사이에서 불리며 한 집에 한 개씩은 꼭 있는 대표적인 육아용품이기도 합니다.
사용시기, 역방쿠 각도, 장시간 잠을 재워도 되는지, 생후 1일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지, 세탁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역류방지쿠션
신생아들은 식도와 위가 거의 일자로 되어있으며 위의 크기도 작고, 아직 미숙하여 수유 후 토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역류라고 하며 신생아의 위 역류는 아기 허리를 반듯하게 세워줘야 합니다. 허리가 구부러지는 자세나 등을 누르는 자세는 위 역류를 더 가중 시킬 수 있습니다. 아기 허리에도 무리를 줍니다.
아기를 똑바로 세운 자세로 눕히는 것은 중력에 의해 위 속에 음식을 보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터미 타임을 할 때에도 사용하면 위 역류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1. 역방쿠에서 장시간 잠 재워도 되는지?
태어난 신생아는 척추가 물렁 물렁하고 미숙합니다. 엄마의 자궁 안에서는 C커브였다가 생후 3~4개월까지 일자 형의 척추로 성장하게 되고 기어 다니는 시기~ 생후 1년까지 성인의 척추 모양으로 성장합니다.
활자세로 눕히는 것은 근육이 없는 아기에게 아기 척추성장에 역행하는 자세로 근긴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깐 눕히는 용도로 사용하셔야 하고, 자는 것이 일이고, 자는 동안 폭발적인 성장을 하는 아기에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은, 아기 눕는 면이 허리 지지 경추띠로 평평하고, 머리가 뒤로 굴곡 지지 않는 형태이며, 신생아 커브부터 허리가 반듯하여 허리에 무리가 없어 밤새 재우셔도 됩니다.
타제품들 중 가운데 동그라미 한 개 있는 활자세형 쿠션에서의 경우엔 장시간 재우시면 안됩니다.
미국 소아과병원 역류방지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의사들과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쿠션입니다. 신생아전공 의대 교수님의 컨설트 아래 확인/ 검수 /수정 /개발된 쿠션입니다.
-> 위 링크는 미국 소아과 병원 역류방지에 관한 가이드라인으로 역류방지쿠션에서 잠을 재워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2. 역방쿠 사용시기
아기가 어릴수록 위가 미숙하기 때문에 역류 방지 쿠션이 가장 필요한 시기입니다.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은 모든 각도, 모든 사이즈는 생후 1일 신생아부터, 하루 24시간 밤낮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3. 제이앤제나 역방쿠 소재 및 종류
- 4가지 경사도, 3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 0도~10도/ 23도/ 27도로 각도가 낮은 플랫 형의 아기 침대로 사용을 원하시면 0~10도 선택하시면 되고 위 역류가 잦고 심한 아기들은 27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등센서 수면을 위한 침대형 10도/ 적당한 경사도의 오리지날 23도/ 엄마품의 각도 27도)
- 앞면은 백수(순면100수)와 인견으로 2종류이며, 뒷면은 메쉬와 순면으로 다양한 재질, 모양의 커버들이 있어 엄마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각자 아기들에게 맞는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 커버별 소재의 차이점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 커버만 구매 가능하며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 제이앤제나 역방쿠 장점
- 폭닥한 쿠션에서 9cm , 15cm 이더라도 엉덩이가 바닥에 닿게 되는데, 이 쿠션은 탄탄한 엉덩이 높이 12cm에서 아기가 무거워지는 4세 아기 15kg 까지도 바닥의 딱딱함으로부터 지켜줍니다.
- 아기가 누우면 머리 부분이 들어가 아기의 두상을 보호해줍니다.
- 아기를 안고 수유 하는 것이 좋지만, 쿠션에서 수유 후 그대로 재우셔도 됩니다. 특허 받은 탈부착형 양면 스와들 스트랩으로 모로반사 방지, 낙상 방지, 뒤집기 방지, 수유 후 움직임 방지 역할을 합니다. 벨크로 소리가 거슬릴 경우, 무소음 오토락 지퍼로 열 수 있습니다. 쿠션의 양면 모두 모로 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폼, 스펀지 등 폴리우레탄폼을 사용하지 않는다. 아기에게 사용할 경우 단위 면적 당 장시간 감작 노출 위험이 크기 때문에 암의 평생 위험, 두통, 간 손상, 신장 손상, 신경 문제 등 심각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5. 사용 시 주의할 점
- 쿠션 엉덩이 부분에 수건을 받치지 마세요. 수건을 받치면 경사감이 약해져 위 역류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목을 가누지 못하는 아기가 뒤집어졌는데 아기가 머리를 들지 못할 경우 위험할 수 있으니 어머님이 항상 주의/관찰 해주셔야 합니다. 아기를 뒤집어 재우지 못하게 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6. 세탁 방법
커버와 속통은 분리하여 세탁해주세요. 찬물 세탁, 중성 세제 사용, 울코스, 세탁망 사용 권장합니다. 섬유유연제나 표백제 사용은 가급적 피해주세요.
- 겉 커버 :지퍼를 잠그고 벨크로를 채운 뒤 반드시 세탁망에 넣어 세탁해주세요. 가능한 건조기 사용보단 자연 건조해 주세요. 건조기 사용 시에 반드시 세탁 망에 넣어 건조해주세요.
- 속통 : 속통은 재고 없이 1~2일 안으로 매일 매일 신선한 솜으로 제작 발송되니, 있을 수 있는 섬유 먼지만 털어 세탁 없이 바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세탁 시 반드시 세탁 망에 넣은 뒤 울코스, 단독 세탁으로 해주세요.
- 방수 커버 : 반드시 찬물, 손 세탁하며 세탁기, 건조기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세탁기에 바로 넣을 경우, 부풀어올라 세탁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찢길 수 있습니다.) 가급적 손빨래를 권장하며, 젖은 수건 등으로 가볍게 닦아주셔도 무방합니다.
- 건조 안내 : 자연 건조, 건조기 다 가능하며 (건조기 방수 커버 제외) 건조기는 표준 코스로 사용해주세요.
- 살균 모드 등 고온을 사용할 경우 소재의 변형이 있을 수 있으며 세탁 망을 씌운 채로 건조기에 넣으면 온도가 완화되니 반드시 세탁망에 넣어 건조해주세요
- 속통은 건조기를 몇 번 더 돌려주시거나, 속통 가운데에 솜을 일부 덜어내고 상단 지퍼를 열어 솜 사이로 바람이 통하게 해주어야 한다. (솜은 물을 먹지 않습니다. 솜 중간 중간에 물기가 고여있을 수 있습니다.)
7. 역류방지쿠션 겉 커버와 방수 커버 씌우는 법
방수 커버 씌우는 법
1. 아이가 눕힐 면에 방수 커버를 씌운다.
2. 하단 부가 잘 고정되도록 모양을 잡는다.
3. 쿠션 가운데를 눌러 바람을 빼준다.
* 고급 아웃 도어에도 사용되는 100% 방수 소재로 커버를 씌웠을 경우 위로 붕 뜰 수 있습니다.(낙하산 원리)
커버 안 공기를 뺀 후 겉 커버를 씌운 뒤 아기를 눕혀야 하며 일부 남아있던 공기가 빠지면서 속통과 밀착하게 됩니다.
겉 커버 씌우는 법
1. 커버 라벨이 우측 하단에 오도록 위치 해서 씌운다.
2. 커버를 씌운 뒤 다리부분 커버를 잡아 당겨 위치를 잡아준다.
3. 손으로 가운데 부분을 눌러 모양을 잡아준다.
4. 가운데 엉덩이 부분에 위치를 맞춰 아기의 엉덩이를 눕힌다.
8. 교환 및 반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불량/누락/오 배송 여부 확인은 소비자의 의무입니다. 상품을 받으시고, 세탁하시기 전 바로 불량/오염/누락/오배송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2cm 미만의 미세 오염, 점 등은 불량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 불량이 있거나, 누락, 오배송 상품의 경우, 택배 포장지 그대로 사진을 찍어 톡톡 문의로 메모 남겨주세요.
- 구매 후 7일 이내의 상품만 교환/반품 도와드리고 있으며, 7일이 지난 경우 교환/반품/누락 상품 재 배송이 불가 하며,7일 이내라 하더라도 세탁을 한 제품은 교환/반품이 불가 합니다.
- 속통의 비닐 훼손 시 반품/ 교환 불가(재 압축,포장 불가)
- 하얀 속통 특성 상 비닐을 열어 눕혀보고 사용할 경우 미세한 오염, 냄새 등이 베길 수 있기 때문에 속통의 특성 상 압축 해제 비닐을 풀었을 시 반품/교환 불가 합니다.
- 비닐을 풀어 압축을 풀은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재 압축비 5,000원이 발생됩니다.
- 모든 작업은 기계가 아닌 사람이 핸드 메이드로 제작, 포장됩니다. 특히 속통 압축 포장 시 사람이 하는 일이라 아주 가끔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패브릭 소재라서 탈탈 털을 경우 먼지 없는 것은 없고, 쉽게 제거될 수 있는 작은 먼지나 머리카락 정도는 그냥 제거하고 쓰시면 되기 때문에 반품, 불량, 교환의 사유가 아닙니다. 속통 경추 부분의 바늘 한 땀 길고 짧은 건 쓰시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며 이는 불량/교환/반품의 사유가 아닙니다
- 스크래치 상품의 반품/교환은 불가 합니다.
- 품목이 다른 제품으로의 교환은 불가 합니다.
- 단순 변심은 왕복 배송료가 발생됩니다. (편도 4000원, 배송비 무료 품 : 왕복비 8000원 발생)
- 품질보증 택이 분리되면 교환 및 반품, 환불이 불가 합니다.
- 제품의 의도적인 훼손/손상은 현미경 정밀 감정 후 법적/민 형사 적 책임을 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오 배송으로 발송된 제품은 다시 반송해주시거나 본사로 연락 주셔야 합니다. 제품 값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 세탁 등으로 제품을 훼손한 경우 손해배상 청구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오전 10시 전까지 고객센터로 취소 요청을 남겨야 가능합니다. 오전 10시 이후 취소 요청할 시 이미 발송 처리가 된 주문 건은 취소를 해도 반품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반품 배송 비가 청구됩니다
- 우리는 감정 노동자 보호 법을 준수합니다.
- 2018년 4월 17일 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의 감정 노동법에 따라 상담원에게 욕설, 폭언, 무리한 억지 주장 등으로 상담이 중단될 수 있으며, 업무 방해 등 허위 사실 유포 등으로 법적/ 민 형사 상 책임을 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을 최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에 관하여 다뤄보았습니다. 육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신생아때도 사용 가능한가요?
아기가 어릴수록 위가 미숙하기 때문에 역류 방지 쿠션이 가장 필요한 시기입니다.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은 모든 각도, 모든 사이즈는 생후 1일 신생아부터, 하루 24시간 밤낮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두상이 납작해지지는 않나요?
아기가 누우면 머리 부분이 들어가 아기의 두상을 보호해줍니다.
2025 육아휴직 최신 개정정보 1년 6개월 유급, 사후지급금 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