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할 때 없어서는 안될 필수 육아템인 아기띠 중 유명한 베이비뵨 아기띠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베이비뵨 아기띠는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 미니, 무브, 원 코튼, 원 에어로 나뉩니다.
베이비뵨 아기띠의 사용 시기 신생아부터 가능한지, 사용 방법, 세탁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베이비뵨 아기띠
베이비뵨은 베이비 캐리어를 만들 때 부모와 아기를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베이비뵨의 제품은 안전하고 편안하며 사용이 간편하고 조절하기 쉽습니다. 심플한 북유럽 디자인으로 아기 피부에 닿을 때 부드럽고 아기가 입으로 물어도 안전한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베이비뵨 베이비 아기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
럭셔리한 감각의 부드럽고 유연하며 인체 공학적인 베이비 캐리어를 찾고 있다면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가 제격입니다. 압박감을 줄여주는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 허리 벨트와 패딩 어깨끈, 등 지지대 덕분에 놀라운 착용감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벌집 무늬 3D 메쉬 소재가 아이를 부드럽게 감싸고 보호자와 아기가 유대를 쌓기에 적합합니다.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가볍고 간편하게 접어 유모차나 기저귀 가방에 보관하기 쉬워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신생아(최소 3.2kg)부터 약 3세까지(15kg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아기의 몸에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인가요?
네,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아기의 몸 전체를 지탱할 수 있도록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아기가 다리를 넓게 벌리고 엉덩이를 깊숙이 넣는 자세로 앉게 됩니다. 또 아기의 성장에 따른 최적화된 편안함을 위해 길이, 다리 위치, 시트 부분을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의 머리 지지대를 움직일 수 있게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기가 스스로 머리를 들 수 있기 전에는 올바른 자세로 잘 받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에는 스냅을 사용하여 쉽게 조절할 수 있는 헤드서포트가 있어 세 가지 위치에서 지지할 수 있습니다. 가장 편안하게 머리와 목을 지지할 수 있는 위치를 사용해 아기를 편안하게 살펴보세요. -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보호자의 몸에도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인가요?
네,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보호자에게도 최상의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도록 고안된 제품입니다! 신생아의 경우, 보호자의 허리에 압박감을 줄여주는 허리 벨트를 착용합니다. 아기가 자라면 벨트를 골반 쪽으로 내려 무게를 분산 시킬 수 있습니다. 패딩 처리된 어깨끈이 어깨와 등에서 체중을 분산하여 장시간 편안하게 아기를 안을 수 있습니다. 빌트인 등받이 덕분에 허리 쪽도 편안합니다. -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가 두 가지로 키 조절이 가능하게 만들어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성장하는 아기에게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고, 보호자가 최대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쑥쑥 크는 아이의 크기에 맞추어 하나는 신생아용, 다른 하나는 신생아 이후의 아기를 위한 높이를 고려하여 제작했습니다. 신생아 이후의 아기에게 사용할 때는 벨트를 골반 쪽으로 내려 아기가 올바른 위치에 안기도록 하여, 체중이 더 잘 분산되게 해주세요. - 메쉬 소재의 베이비 캐리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BabyBjörn의 3D 메쉬 소재는 첨단 소재로 매우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합니다. 아기의 등, 목, 엉덩이를 적절히 받쳐주면서 아기를 부드럽게 감싸줍니다.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로 BabyBjörn 베이비 캐리어 제품 중 가장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하여 기온이 높아져도 쾌적하고 편안하게 아기를 안을 수 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를 사용하여 아기를 어떻게 안을 수 있나요?
신생아 모드, 마주보기, 앞보기, 뒤업기의 네 가지 자세가 가능합니다. 신생아는 정서감 형성이 중요하기에 더욱 더 밀착감이 중요합니다. 마주보기 자세에서는 아기와 더욱 밀착할 수 있어 보호자 숨결의 온기와 심장 박동 소리가 아기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5개월 즈음 아기의 목 근육이 발달하여 도움 없이 혼자 고개를 가눌 수 있으면 앞보기 자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자라면서 뒤업기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해집니다. 아기가 등에 업혀 있을 때는 다른 자세만큼 살펴보기가 어려우므로 뒤업기 자세는 돌 이후에 사용하세요. -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사용이 간편하고 조절 가능한가요?
네, 보호자는 챙겨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는 성장하는 아기와 보호자 모두에게 맞춰 쉽고 빠르게 착용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를 사용하면 아기의 고관절에 무리가 가지는 않나요?
국제고관절협회(International Hip Dysplasia Institute)는 지침에 따라 사용할 경우 베이비 캐리어가 ‘고관절 안전’ 제품이라고 인증했습니다.베이비 캐리어가 아기의 엉덩이를 적절하게 지탱해 준다는 의미입니다.
-> 베이비뵨 캐리어 하모니 정식 홈페이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베이비 캐리어 미니
- 베이비 캐리어 미니는 작고 부드러우며 사용이 간편합니다. 많은 밀착을 필요로 하는 신생아에게 적합한 베이비 캐리어로 아기가 태어난 첫 날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돌 무렵까지 혹은 아기 체중 11 kg, 신장 75 cm까지만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베이비 캐리어를 더 오래 사용하고 싶거나 활동적인 생활을 즐기는 부모에게는 베이비 캐리어 무브를 추천합니다.
- 베이비 캐리어 미니는 사용이 간편한가요? 네, 베이비 캐리어 미니는 착용하고 벗기가 간편하여 잠깐씩 자주 사용할 때 좋습니다. 앞부분 전체를 풀어 요람이나 크립에 잠든 아기를 부드럽게 내려놓기 쉬운 편리하고 스마트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미니는 여러 소재로 만들어 졌나요? 베이비 캐리어 미니는 네 가지 매우 부드러운 소재로 제공됩니다. 3D 저지, 3D 메쉬, 새틴 우븐 코튼과 부드럽고 광택감 있는 우븐 혼방 소재 모두 아기와 부모의 친밀감을 높여줄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미니가 아기를 제대로 받쳐 주나요? 네, 부드러운 섬유가 아기의 등과 다리, 엉덩이를 부드럽게 안아서 적절하게 받쳐 줍니다. 아기를 안고 직물을 손으로 만져 보면 신생아의 위치와 신생아의 자연스러운 C 곡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 캐리어 미니의 머리 받침은 견고하고 조절이 가능합니다.
- 베이비 캐리어 미니로 마주보기와 앞보기 자세 모두 사용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3.2 ~4.5 kg의 아기를 안을 때는 다리끈을 이용해 다리 구멍의 크기를 줄여 주셔야 합니다. 앞보기 자세로 아기를 안을 때는 적어도 생후 5개월 이상에 체중이 11kg 미만이어야 합니다. 보통 신생아부터 최대 12개월까지 사용합니다. 아기를 등 뒤로 업고 싶은신가요? 그렇다면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 베이비 캐리어 원이나 베이비 캐리어 원 에어 중에서 골라 보세요!
- 베이비뵨의 베이비 캐리어는 전문가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베이비뵨 베이비 캐리어로 아기를 안을 때 안전하고 안정적인 느낌이 들게 하는 것이 우리의 바람입니다. 그래서 베이비뵨의 모든 베이비 캐리어는 전문의들과 협력하여 만들었습니다. 베이비뵨의 베이비 캐리어는 사용이 간편하며 아기의 자세를 바르게 유지해 호흡이 방해 받지 않습니다. 팔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목과 머리도 잘 지지해 줍니다.
-> 베이비뵨 캐리어 미니 정식 홈페이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베이비 캐리어 무브
- 베이비 캐리어 무브는 부드러운 3D 메쉬 소재로 착용하고 벗기에 간편하며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잠든 아기를 내려놓기 쉽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무브는 활동적인 부모를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등받이, 허리 벨트, 패딩 어깨끈이 달려 있습니다. 베이비 캐리어 무브는 아기에게 필요한 밀착력을 높이면서도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와 함께 활동하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 베이비 캐리어 무브는 인체공학적이며 아기의 등과 다리, 엉덩이를 제대로 지지해 줍니다. 엉덩이 받침 부분의 폭을조절할 수 있어 아기가 항상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견고한 머리와 목 받침도 아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국제고관절협회(International Hip Dysplasia Institute)는 지침에 따라 사용할 경우 베이비 캐리어가 ‘고관절 안전’ 제품이라고 인증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무브를 신생아에게 사용할 수 있나요? 네, 베이비 캐리어 무브는 신생아(3.2 kg)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용으로 별도의 물건을 끼워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3.5 ~4.5 kg의 아기를 안을 때는 다리끈을 이용해 다리 구멍의 크기를 줄여 주셔야 합니다. 베이비 캐리어 무브는 아기의 성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15개월(12 kg)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 베이비 캐리어 무브로 아기를 앞보기 자세로 안을 수 있나요? 베이비 캐리어 무브는 앞보기 자세로 아기를 안기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앞보기 자세를 하려면 아기가 최소 5개월 이상이 되어야 하고 혼자서 머리를 가눌 수 있어야 합니다.
- 베이비 캐리어 무브로 뒤업기 자세도 가능한가요? 아니오. 뒤업기 자세를 하고 싶다면 베이비 캐리어 원이나 베이비 캐리어 원 에어가 적합합니다!
-> 베이비뵨 캐리어 무브 정식 홈페이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 베이비 캐리어 원 코튼
- 베이비 캐리어 원은 튼튼한 허리 벨트 및 등과 어깨의 부담을 줄여주는 패드가 들어간 어깨끈으로 구성되어 신생아부터 3세까지의 자라나는 아이들을 편안하게 안을 수 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 원과 원 에어의 차이점? 두 베이비 캐리어는 소재만 다르고 특장점은 동일합니다. 베이비 캐리어 원 에어는 통풍이 잘 되는 3D 메쉬 소재로, 베이비 캐리어 원은 부드러운 코튼 혼방 또는 광택감 있는 우븐 패브릭으로 만들어집니다. 모든 소재가 부드럽고 유연하지만 더위를 잘 타거나 기온이 높은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시원한 3D 메쉬가 더 적합합니다.
- 왜 코튼 혼방 소재의 베이비 캐리어를 선택해야 할까요? 베이비뵨 코튼 혼방은 매우 부드럽고 유연하여 아기가 자연스러운 자세로 안겨 있는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 베이비 캐리어가 아기를 제대로 받쳐 주나요? 네, 베이비 캐리어 원에는 신생아들을 위한 지지대가 내장되어 있으며 조절가능한 머리 받침이 있어 아이의 성장에 맞게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국제고관절협회(International Hip Dysplasia Institute)는 지침에 따라 사용할 경우 베이비 캐리어가 ‘고관절 안전’ 제품이라고 인증했습니다. 따라서 본 제품은 아기의 엉덩이를 제대로 지지해 주며 생후 몇 개월 간 특히 중요한 고관절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 아기가 성장하는 시기에 맞추어 안는 자세를 바꾸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베이비 캐리어 원이 좋습니다! 신생아부터 3세까지 두 가지 다른 높이로 안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약간의 조절만으로 아기를 마주보기, 앞보기, 혹은 뒤업기 자세로 안거나 업을 수 있습니다.
- 신생아는 많은 밀착을 필요로 합니다. 이 시기에는 마주보기 자세로 아기와의 유대를 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의 따뜻한 호흡과 심장 박동이 아기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5개월 무렵에는 아기의 목 근육이 강해져 앞보기 자세가 가능해집니다. 호기심 많은 아기들은 주변을 관찰하고 싶어합니다. 돌이 지나면 뒤업기 자세가 가능합니다. 아기가 무거워지면 뒤업기 자세가 훨씬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 베이비뵨 캐리어 원코튼 정식 홈페이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5. 베이비 캐리어 원 에어
- 베이비 캐리어 원 에어는 부드럽고 통풍이 잘 되는 3D 메쉬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튼튼한 허리 벨트와 패딩 어깨끈이 있어 허리와 어깨에 부담을 줄여 주고 신생아부터 3세까지 편안하게 안고 다닐 수 있습니다.
- 독특한 3D 메쉬 소재는 특별히 어린 아기에 맞게 개발되어 매우 부드럽고 유연하며 세탁 후 건조가 빠릅니다. 통풍이 잘 되는 3D 메쉬는 아기를 안고 있는 동안 쾌적하고 시원함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훨씬 더 편안합니다. 소재는 유연성이 매우 뛰어나 부모와 아이를 더욱 밀착시켜 주고, 아이가 자연스러운 자세로 안겨 있는 것을 쉽게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 베이비뵨 캐리어 원에어 정식 홈페이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6. 베이비뵨 아기띠 워머
-> 베이비뵨 캐리어 커버 정식 홈페이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7. 세탁 방법
- 따뜻한 온도(40°C)에서 세탁하기만 하면 됩니다. 베이비 캐리어는 자주 세탁할 수 있지만, 더 낮은 온도에서 세탁하고 과도하게 세탁하지 마세요. 경미한 얼룩은 보통 빨리 털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사 제품에는 유해 물질이 없으므로 처음 사용하기 전에 세척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아기와 피부에 닿도록 설계된 제품의 경우 Oeko-Tex® Standard 100, Class 1 또는 bluesign® Grade A 인증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아기의 연약한 피부에 적합하며 아기가 입으로 물어도 안전합니다. 이 인증은 유해한 수준의 화학물질이 아기용 제품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매우 까다로운 기준을 설정합니다.
이 글이 육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이비뵨 미니 사용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신생아부터 12개월까지 입니다.
겨울에 전용 아기띠 워머가 있나요?
네. 베이비뵨 전용 캐리어 커버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구매 링크있습니다.
2025 육아휴직 최신 개정정보 1년 6개월 유급, 사후지급금 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