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물가와 경기 침체로 인하여 경제가 점점 더 큰 어려움에 맞닥뜨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에 활력을 주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민생회복지원금 신청 방법과 시기 등에 어떻게, 얼마나 지급되는 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은 지역 경제 순환을 이끌어낼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은 각 지자체별로 지원 금액, 방식, 지원 대상 등이 다르며 지역별로 그 지역에 맞는 지원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별 민생회복지원금 신청 방법과 신청기간, 지급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민생회복지원금 신청방법
각 지자체에서는 각 지역에 맞는 방식으로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 신청 : 주민센터나 구청 혹은 행정복지센터에 본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여 접수하여 확인 후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 정부 또는 지자체의 공식 웹사이트(정부24, 각 시군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 기간은 지자체별로 모두 달라 각각 확인하여야 합니다.
- 신청 후 심사를 거쳐 결과가 통보됩니다.
- 지급 시기는 지자체별로 다르며 계좌로 입금됩니다.